여수시,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 공모

[아시아경제 김종호]

여수시는 학교급식 식재료로 사용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공급업체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며, 각급 학교 및 시설에 친환경 농산물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배송체계를 갖추고, 지역 생산농가(단체)와 품목별 계약재배가 가능한 업체이면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여수시 교육지원과로 23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여수시는 서류심사 및 현지평가 후 총점(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다음달 중 여수시 친환경무상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아울러 여수시는 학교급식에 쓰이는 친환경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조달체계 구축을 위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앞서 여수시는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지원사업을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총 59억81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보육시설, 유치원,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를 공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교육지원과(☎061-659-4731)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