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청·심청한옥마을·섬진강도깨비마을, 업무협약 체결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주)심청한옥마을(대표이사 용승일), (사)섬진강도깨비마을(촌장 김성범)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주)심청한옥마을(대표이사 용승일), (사)섬진강도깨비마을(촌장 김성범)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부 지정 지역단위 인성교육 네트워크 운영의 일환"
"인성교육 및 효문화 계승 교육활동 개발 및 운영에 상호 협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주)심청한옥마을(대표이사 용승일), (사)섬진강도깨비마을(촌장 김성범)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교육부 지정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이루어지게 됐다.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은 곡성 행복누리 인성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예술 교육활동, 심청 효문화 계승 교육활동, 곡성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을 중점으로 인성교육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주)심청한옥마을, (사)섬진강도깨비마을과의 업무협약으로 곡성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심청 효문화 계승을 활성화 하고자 심청인성캠프, 찾아가는 효 인형극 등의 교육활동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이로 인해 효를 바탕으로 하는 인성교육이 학교현장에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식 교육장은 “(주)심청한옥마을, (사)섬진강도깨비마을과의 업무체결을 통해 곡성 지역의 특색을 살린 효문화 계승활동이 특성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것이다"며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하도록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