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어린이비만교실

서초구, 겨울방학 맞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 대상, 선착순으로 접수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초등학교 비만어린이들의 규칙적인 방학생활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총 4주 동안 언남문화체육센터, 양재 YMCA, 코오롱 스포렉스 3개소에서 ‘배 쏘~옥 키 쑤~욱 어린이비만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비만교실은 지역내 초등학생 3~6학년 비만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영과 헬스 등 유산소 운동과 짐볼 등을 이용한 놀이형 운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특히 서초구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영양 교육과 식습관 지도도 함께 받게 된다.
어린이 비만도

어린이 비만도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초·중고생의 건강검진결과를 토대로 비만도 변화 추세를 분석한 결과 학생들의 비만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상체중은 점차 줄어드는 반면 경도비만과 중등도, 고도비만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가 비용은 등록비 6만원으로 서초구 보건소가 금액의 50% 지원하며 기초생활 수급자는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어린이 비만교실은 매년 여름ㆍ겨울방학에 진행하고 있다.

서초구 보건소 건강관리과(☎2155-807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