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제6기 함평군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함평군은 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제6기 함평군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함평군은 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제6기 함평군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제6기 함평군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과 수료생 70명, 가족, 안병호 함평군수, 정수길 군의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농업대학은 유기농업반, 경영혁신반에 모두 104명이 모집했다.

유기농업반은 토양관리, 병해충관리, 유기농산물 가공과 유통 견학, 마케팅전략, 유기농기능사 취득 교육을 통해 9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영혁신반은 농산물가공 이론과 실습, 정보화교육,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가공 교육 등을 운영했다.

농업대학 운영 등에 기여한 공로로 박기성 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안재영, 이성춘, 김종수 씨가 학장상을, 김미량, 김근선씨가 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안병호 군수는 “농업대학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졸업생들이 모범이 되어 지역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김향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은 “농업대학이 농업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