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초청특강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강신봉 상무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호남대 문화콘텐츠사업단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강신봉 상무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은 지난 1일 광산캠퍼스 중앙도서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대표 Paul Candland) 강신봉 상무(Disney Consumer Products)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사업단 소속 학과(신문방송·문화산업경영·인터넷콘텐츠) 김명중, 정연철, 김서영, 안태근 교수를 비롯한 재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isney Difference & Dream Coming True’를 주제로 진행됐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에서 십수년 재직한 강 상무는 이날 학생들에게 문화콘텐츠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디즈니의 경쟁력 등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갖춰야 할 자격 등에 대해 조언했다.

특히 강 상무는 “디즈니의 차별점이자 경쟁력은 라이프 스타일과 결합된 컨텐츠 제공으로 생활 곳곳에 ‘Consumer touch point’를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강의 연장으로, 차후 사업단 프로그램 성과발표에서 우수자에게는 상품으로 디즈니랜드 티켓 2매가 수여된다.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은 문화콘텐츠 분야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왔다!장보리’ 백호민PD, KBS 서기철 아나운서, ㈜MI 장일태 대표 Sparkling Creative 이형주 대표 등 현재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전문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인사들을 초청해 취업특강 및 전문가 초청 릴레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