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 ‘KRX해피아리 봉사단 4기’ 모집

캄보디아 파견 대학생 해외봉사단 30명 선발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금융협력국인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KRX 해피아리 봉사단 4기’ 단원을 모집 중이라고 1일 밝혔다. 봉사단 명칭은 ‘지구촌에 행복을 메아리처럼 전해주는 아름다운 봉사단’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해외 봉사활동에 관심과 열정을 지닌 국내 대학생 1~3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7일까지 KRX국민행복재단 홈페이지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 접수하면 된다. 다만 해외여행 결격사유는 없어야 한다. 봉사단으로 선발되면 내년 1월 열흘간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지역에서 유치원 건축과 아동교육, 말라리아 예방활동 등 현지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참가비 없이 항공료·체재비 등 모든 비용은 재단이 부담한다.

또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활동, 캄보디아 증권거래소(CSX) 방문,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현지 문화를 접하고 교류하며 국제적 안목까지 키우는 기회가 되리라는 설명이다.

재단 관계자는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세계를 향한 따뜻한 시각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영 기자 foxfur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