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4' 이설아,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 극찬…"이런 곡 반칙"

이설아 [사진출처=SBS 'K팝스타4' 캡처]

이설아 [사진출처=SBS 'K팝스타4'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K팝스타4' 이설아,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 극찬…"이런 곡 반칙"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K팝스타4'의 출연자 이설아의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SBS 예능 'K팝스타4'에서는 본선 1라운드 두 번째 이야기를 다뤘다. 이설아는 앞서 'K팝스타3' 출연했지만 등급테스트에 떨어져 재도전한 사연을 밝히며 자신의 자작곡인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선보였다.

양현석은 "곡이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넘어선 거 같다"며 "듣고 계신 어머니들은 눈물 많이 흘리실 거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어머니를 다시 회상하게 해줘서 감사하다"면서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유희열은 "이런 곡 들고 나오면 반칙이다"라며 "곡이 정말 좋고 나는 이 가사가 정말 좋다"고 말했다. 이어 "곡에 어울리는 멜로디가 나와서 평가를 내리고 싶지 않은 노래였다"면서 "곡에 대해서는 '참 잘했어요'를 누르고 싶다"며 "멋 안 부리고 이런 목소리로 담백하게 가사를 전달하는 여성 뮤지션은 없다"고 극찬했다.

박진영 역시 "이설아씨 곡은 혼자 끼적인 것 같은 느낌이다"면서 "그게 사람들한테 확 와닿는다"며 합격을 줬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K팝스타4 이설아, 대박이다" "K팝스타4 이설아, 자작곡 쩖" "K팝스타4 이설아, 강력한 우승 후보다" "K팝스타4 이설아, 싱어송라이터네" "K팝스타4 이설아, 진정한 뮤지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