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눈·비 내려 질척질척한 하루…적설량은?

[날씨]눈·비 내려 질척질척한 하루…적설량은? 원본보기 아이콘

[날씨] 눈·비 내려 질척질척한 하루…눈 얼마나 내리나 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엔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1일 기상청은 서울·경기와 강원도 영서, 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70%)가 오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영서·충북 북부·경북 북부 내륙은 이른 오전 한때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70%)이 오다가 그치겠다. 충청남북도는 오전부터, 전라남북도는 오후부터 눈(강수확률 60∼80%)이 오겠다.

오전부터 눈이 내리면서 충청 서해안과 전라남북도에는 2일까지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으니 주의가 요망된다.예상 적설량은 서울·경기·강원도 영서·제주도·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은 1㎝ 미만, 충남 서해안·전라남북도·제주도 산간·울릉도·독도는 3~10㎝, 충청남북도·전남 남해안·서해 5도는 1∼3㎝다.

기온의 경우 오전은 평년보다 높겠고, 낮 기온은 비가 오면서 어제보다 낮겠다. 오늘 주요 지역의 최저·최고기온은 ▲서울 7도, 11도 ▲강릉 8도, 12도 ▲대전 7도, 11도 ▲광주 8도, 14도 ▲대구 8도 12도 ▲부산 11도 14도 ▲제주 13도 19도 등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