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언어치료학과, ‘명사와 함께 하는 언어치료이야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유재연)는  최근 부산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명사와 함께하는 언어치료이야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부산대학교병원에 언어재활사로 근무하는 박희준, 김근효, 배인호(이비인후과), 안신욱(재활의학과) 씨 등 4명이 ‘대학병원에 근무하는 언어재활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음성평가, 성대스트로보스코피, 음성장애환자의 음성치료, 신경언어장애 언어재활방법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에 참석한 박진서(3년) 씨는 “실무중심의 현장 밀착형 특강을 통해 병원환경에서의 언어재활사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유재연)는 최근 부산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명사와 함께하는 언어치료이야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부산대학교병원에 언어재활사로 근무하는 박희준, 김근효, 배인호(이비인후과), 안신욱(재활의학과) 씨 등 4명이 ‘대학병원에 근무하는 언어재활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음성평가, 성대스트로보스코피, 음성장애환자의 음성치료, 신경언어장애 언어재활방법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에 참석한 박진서(3년) 씨는 “실무중심의 현장 밀착형 특강을 통해 병원환경에서의 언어재활사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