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이 전하는 역사·신화·음악이야기

도봉 아카데미‘인문학 특강’ 수강생 4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4년 하반기 도봉 아카데미 교양과정으로 ‘인문학 특강’을 운영한다.

인근 대학교와 전문교육기관의 인적자원을 활용, 인성계발을 위한 교양교육제공으로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도봉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역사 신화 음악 장르의 인문학 강좌로 깊이 있는 인문학적 성찰의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도봉구민 40명.

17~ 21일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pia.dobong.go.kr)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8000원.

교육은 12월2~ 16일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2시간씩 총 3회 과정으로 도봉구 평생학습관 2층 소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역사-난국을 돌파한 최고의 경영자 이순신’(백승종 : 역사학자, 한국기술교육대학 교수), ‘신화-풍요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김융희 : 미학자, 전 서울예술대학 교수), ‘음악-영화로 만나는 클래식 음악의 세계’(조희창 : 음악칼럼니스트, 세종아카데미 초빙강사)의 3가지 다른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 아카데미는 민간기관의 교육비에 비해 훨씬 저렴한 수강료로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며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적 교양과 지식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