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iGA Island 임자도에서 ‘GiGA 빼빼로 만들기‘ 행사 성료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수제 빼빼로를 주위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수제 빼빼로를 주위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kt IT서포터즈 , 섬 주민 위해 IT서포터즈 통해 IT·스마트폰 교육 지원"
"다문화·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소통의 장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kt는 7일 GiGAtopia 1호인 GiGA Island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서 다문화여성, 국민IT서포터즈와 함께 조손가정 및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GiGA 빼빼로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빼빼로 만들기 행사에는 임자면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임자도에 거주하는 다문화여성 15명, 주니어IT서포터즈 및 학부모IT서포터즈 5명, kt IT서포터즈, 면사무소 관계자 등 약 40여명이 참여했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수제 빼빼로를 만들고 있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수제 빼빼로를 만들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kt는 지난 10월7일 신안군 임자도에서 열린 ‘기가아일랜드 선포식‘이후 임자도 주민들의 실생활에 ICT를 적용해 생활의 편의를 제공, 육지와의 IT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주민복지센터에 마련된 GiGA사랑방에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 및 화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진행 된 GiGA 빼빼로만들기 행사는 지난 5일 GiGA사랑방의 화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으로 수제 쿠키 만들기 이론 강좌를 실시하고 참가자를 대상으로 2차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만들어진 쿠키를 예쁘게 포장해 지역 내 조손가정과 경로당에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다문화여성들의 따뜻한 마음을 지역에 나누는 훈훈한 자리를 만들었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수제 빼빼로를 주위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수제 빼빼로를 주위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신혜지(목포여상고· 3년) 주니어IT서포터즈는 “빼빼로를 직접 만들어보니 만드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생각대로 잘 되지 않았지만 내가 만든 과자를 받은 누군가가 행복해 할 걸 생각하니 하나도 힘들지 않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현철 임자면장은 “다문화여성들이 직접 만든 사랑의 빼빼로를 나누면서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 "세대 공감과 더불어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이웃을 돌아보고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행사가 되어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위해 귀한 시간 내주신 봉사자 여러분에게 감사 드린다” 고 덧붙였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수제 빼빼로를  만들고 있다.

GiGA빼빼로 만들기 2차 강좌에 참여한 다문화 여성들이 만든 수제 빼빼로를 만들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kt GiGAtopia 1호인 GiGA Island 임자도에는 ICT를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혁신적인 통신과 융합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 문화, 경제, 의료, 환경 등 5개 분야 10가지 솔루션을 시범 구축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IT서포터즈를 통해 IT·스마트폰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 www.itsupporters.com 1577-0080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