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신제품 점령한 색상 '버건디 의미'는?…"프랑스산 와인색과 관련"

버건디 의미는 프랑스산 와인의 색깔에서 비롯됐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버건디 의미는 프랑스산 와인의 색깔에서 비롯됐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원본보기 아이콘

가을 신제품 점령한 색상 버건디 의미는?…"프랑스와 관련"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가을을 대표하는 색깔로 자리잡은 '버건디'의 의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버건디는 프랑스 부르고뉴산 와인을 일컫는 말로 패션업계에서는 단어 그대로 와인에서 따온 색상을 의미한다.

버건디는 신비롭고 따뜻한 느낌의 약간의 청색기가 있는 진한 자줏빛을 띤다. 버건디 색상은 신비롭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데다 크게 유행을 타지 않아 몇 시즌 동안 가을, 겨울의 메인 컬러로 자리 잡았다.

또한 버건디는 동양인 피부 색상과 잘 어울려 메이크업과 패션 스타일링에 자주 사용돼 왔다.버건디는 원피스 등의 오피스 룩이나 니트, 스웨터, 스니커즈 등의 포인트 아이템의 컬러로 선호되고 있으며 립스틱·아이라이너 등의 메이크업 제품에 사용되는 인기 컬러가 되기도 했다.

버건디 의미를 접한 네티즌들은 "버건디 의미, 와인에서 나온 말이구나", "버건디 의미, 가을엔 버건디가 유행이지", "버건디 의미, 버건디 좋다", "버건디, 요즘 여기저기서 버건디 제품 나오던데 이런 의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