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구의회, 행정사무감사 관련 구민 제보 받는다

"구민들의 목소리 반영 위해 17일부터 27일까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는 제204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광산구 구정 운영에 대한 구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내실 있는 감사를 위해 17일부터 27일까지 제보를 받는다고 밝혔다.행정사무감사는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9일간 실시되며, 감사대상기간은 2013년 11월부터 2014년 10월까지 광산구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제보 대상은 광산구청의 위법 부당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사례, 구민 불편 사항, 민원처리 지연 사례,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 행정 전반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모독하는 사항,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인 사항 등 개인적 제보는 제외된다.제보 방법은 광산구의회 홈페이지(http://www.gjgc.or.kr), 우편 또는 전화(광산구 광산로29번길 5, 062-960-8946)로 의견을 제출하면 되며, 제보된 내용에 대해서는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고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장할 계획이다.

이영순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로 구정 운영 실태를 면밀히 파악해 위배사항에 대한 검토와 분석, 그에 대한 시정과 개선방안 마련 등을 집행부에 요구할 계획"이라며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