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협,10~12일 임진각서 통일문화축제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통일운동단체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 이하 민화협)가 10일부터 사흘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특별캠핑장에서 '2014 통일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통일캠핑으로 민통선 자전거 대회, 걷기대회, 통일문화공연, 어린이 통일백일장 등 통일을 생각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걷기대회는 4km와 7km 두가지로 나눠 진행되며, 자전거대회 코스거리는 17km로 임진각 통문을 출발해 통일대교 남쪽과 군내삼거리, 통일대교 북쪽,60T 통문, 통일대교를 거쳐 다시 임진각 통문으로 돌아온다.

민화협 관계자는 "캠핑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기며, 통일문제에 대해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가족 캠핑형 통일문화 행사를 연다"고 설명했다.

이번 축제는 여가문화 생활 속에서 통일문제를 주제로 하는 생활형 통일운동의 새로운 모델로 기획됐다.축제는 오토캠핑을 즐기는 500가족 2000여명이 임진강변을 따라 민통선 철책을 걷고 달리는 'DMZ자전거투어' '걷기대회'와 통일문화예술제(음악회), 어린이 통일백일장, 가족 장기자랑, 통일영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해 가족 모두가 통일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민화협은 밝혔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