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양만권 HRD 컨퍼런스 12일 개최

"제7세대 HRD(인적자원개발) 트랜드와 창조경영"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사)광양만권 HRD센터(이사장 서재연)가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필레모호텔(광양읍 소재)에서 “제7세대 HRD(인적자원개발) 트랜드와 창조경영”이라는 주제로 ‘제1회 광양만권 HRD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기업인, 공공기관 관계자, 학생 및 지역민들에게 국내외 선진기업경영과 조직의 HRD 동향, 사례 등 최신 창조경영의 트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 창조경영과 일자리▲ 제7세대 HRD트랜드 ▲ 공간을 넘어 감동경영 세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창조경영과 일자리’ 세션은 마케팅 라인 대표 석성홍 교수, 국가매래창조경제기획단장 김수동 박사, 뽀로로 캐릭터 개발자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가 맡아 마케팅 실전 비법, 창조 인재의 중요성, 뽀로로 캐릭터 개발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실제 사례를 들어 생동감 넘치는 특강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7세대 HRD트랜드’ 세션은 KT&G 홍석환 상무, ㈜POP 컨설팅 김남민 대표, 구루피플스 이창준 대표가 맡아 강한 조직을 이끄는 비결, HRD의 세계적 트랜드, 리더십 개발의 대안에 대해 알찬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공간을 넘어 감동경영’ 세션은 ㈜미래경력개발원 신상진 대표, 케이디파워 박기주 대표, ㈜코글로닷컴 이금룡 회장의 이해와 공감을 넘어 감동을 전하는 방법, 기업의 파괴적 혁신 노하우, 스마트 시대의 감성 리더십에 대한 특강이 준비돼 있다.

광양만권 HRD센터 관계자는 “창조경영과 HRD 관련 국내 최고 수준의 우수한 강사진으로 뜻 깊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기업체, 공공기관 및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광양만권 지역내 인적자원개발이라는 아젠다를 제시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내실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