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종합사회복지관,어르신들을 위한 한가위대잔치 실시

나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4일 지역 내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추석맞이 한가위대잔치를 실시했다.

나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4일 지역 내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추석맞이 한가위대잔치를 실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지역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나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길원)은 지난 4일 지역 내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추석맞이 한가위대잔치를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한가위대잔치는 우리나라 고유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맞아 지역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명절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마음 따뜻하고 정겨운 명절을 느끼게 하기위한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다시어린이집의 ‘바이올린’ 공연, 나주시노인복지관의 ‘생활체조’ 공연, 나주국악협회의 국악 및 사물놀이 공연 등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나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은빛 경로식당에서 송편 및 명절 음식을 제공하여 즐거운 명절 분위기 쇄신에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순자(72, 남외동) 어르신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유년 시절을 떠올릴 수 있었고 다양한 공연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특히 많은 사람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명절다운 명절을 복지관에서 보낸 것 같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