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리즘' 뜻 뭐길래…정준하, 전현무 기습 질문에 '급 당황'

정준하가 '매너리즘' 발언[사진=JTBC '히든싱어3' 방송 캡처]

정준하가 '매너리즘' 발언[사진=JTBC '히든싱어3' 방송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매너리즘' 뜻 뭐길래…정준하, 전현무 기습 질문에 '급 당황'

'매너리즘'의 의미가 화제다.

30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3'는 국민그룹 '쿨'의 멤버 가수 이재훈 편으로 꾸며졌다.이날 방송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정준하는 놀라운 활약을 보이며 주목을 받았다. 1, 2라운드에서 진짜 이재훈과 가짜 이재훈을 정확하게 맞춘 정준하는 "잔 기교 부리지 말고 매너리즘에 빠지지 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정준하의 발언을 들은 전현무가 "도대체 매너리즘 뜻이 뭔지 아느냐"고 날카롭게 되물었다.

전현무의 기습 질문에 정준하는 자신이 말한 매너리즘 뜻을 정확하게 대답하지 못하고 연신 당황한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한편 정준하가 언급한 매너리즘은 항상 틀에 박힌 일정한 방식이나 태도를 취함으로써 신선미와 독창성을 잃는 일을 뜻하며 서양의 한 예술 사조를 가리키기도 한다. 매너리즘은 우리말로는 '타성' 정도로 번역되지만 의미가 달라 '매너리즘' 그 자체로 쓰이는 경우가 더 많다.

정준하 매너리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준하 매너리즘,급 당황한 모습 웃기네" "정준하 매너리즘, 그럴 수도 있지" "정준하 매너리즘, 매너리즘에 빠지지 맙시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