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한국국제경영학회 선정 '글로벌 프런티어' 대상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KT&G 가 사단법인 한국국제경영학회에서 선정하는 '글로벌 프런티어(Global Frontier)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프런티어 대상은 국제화 및 해외진출에 성공한 기업을 발굴해 국제경영 모델로 삼기 위해 지난 2006년 시작됐다. 매년 기술개발, 마케팅, 시장개척, 지속경영, CSR 등의 분야에서 국제화와 해외시장개척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KT&G는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통한 성공적인 국내시장 방어와 함께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및 국내 최고 수준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KT&G는 브랜드 경영과 품질 경영으로 외국계 담배기업을 압도하며 현재 국내 담배시장 점유율 62%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담배시장이 개방된 국가 중 자국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유지하는 기업은 KT&G가 거의 유일하다. 또한 KT&G는 미국, 유럽, 중동지역 등 세계 50여개국에 총 생산량의 40% 이상을 수출하며 글로벌 5위 담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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