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키즈, 론칭 1년만에 누적매출 200억 돌파

뉴발란스키즈

뉴발란스키즈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은 뉴발란스의 유아동 브랜드 뉴발란스키즈가 론칭 1년만에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랜드 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8월 24일 송파NC백화점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43개 매장을 운영 중인 뉴발란스키즈가 오픈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해 미국 글로벌 본사에서도 놀라워하고 있다"면서 "다음달 초까지 40여개 추가 매장 개장이 확정돼 있어 올 한해 400억 매출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뉴발란스유아동 제품이 '뉴발란스키즈'라는 단독매장으로 오픈 한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이랜드는 지난 2010년부터 시장 조사에 들어가 키즈 라인 단독 브랜드 론칭을 글로벌 본사에 제안했고, 미국 글로벌 본사에서는이랜드의 국내 뉴발란스 라이선스권 계약 후 매출 성과 등을 크게 인정해 뉴발란스키즈 단독매장 오픈을 적극 지원 한 바 있다.

뉴발란스키즈의 성공적인 안착은 아동패션 시장과 고객 수요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주효했다. 특히 성인 브랜드를 그대로 내려받기하는 테이크다운(Take-Down) 방식을 따르지 않고 주부들과 아이들이 원하는 소재와 활동성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맘스케어(Mom’s Care) 기반의 디자인 상품을 출시했다.

뉴발란스키즈는 지난해 론칭 100일 만에 점포당 평균매출 1억5000만원을 돌파했으며, 롯데백화점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인천점, AK수원점은 월매출 2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뉴발란스키즈는 오는 23일 론칭 1주년을 맞아 '3만원 럭키팩'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11개 지점에서 선착순 50명에 한해 단 하루 진행되며, 뉴발란스의 대표 운동화인 574키즈부터 최대 20만원 상당의 신상 다운자켓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당일 구매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생일파티 키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오는 24일까지 뉴발란스키즈 카카오스토리에 1주년 축하 메시지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보스톤 다운점퍼(1명), 신상 트랙세트(4명), 베이스볼캡(5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