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4' 연규성, 직접 프로듀싱한 미니앨범 '리버스' 발매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연규성이 첫 미니앨범 '리버스'를 발매했다.
(사진제공 = 스타엔트리엔터테인먼트)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연규성이 첫 미니앨범 '리버스'를 발매했다. (사진제공 = 스타엔트리엔터테인먼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슈스케4' 연규성, 직접 프로듀싱한 미니앨범 '리버스' 발매

연규성이 ‘슈퍼스타K4’ 이후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다.12일 엠넷 ‘슈퍼스타K4’ 출신 가수 연규성이 첫 미니앨범 ‘리버스(Rebirth)’를 발매했다.

앞서 연규성은 지난 2012년 ‘연축성 발성 장애’라는 힘든 시간을 겪으면서도 '슈퍼스타K4' 톱 10에 올랐다.

당시 방송을 통해 보여 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며 주목을 받았다.이후 뮤지컬과 음악 활동을 병행하며 1년 여간 준비한 이번 미니앨범 ‘Rebirth'는 말 그대로 ’연규성의 재탄생'을 알리는 음반으로 연규성이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전체 4곡 중에 2곡은 자작곡이다.

타이틀곡 ‘미쳐버릴 것 같아’는 리쌍, 더블케이, 유키스 등과 작업해온 정석원 작곡가의 곡으로 오케스트라,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모든 악기가 리얼 연주로 녹음돼 블록버스터급의 서정적인 슬픈 발라드 곡이다.

또한 곡의 가사는 헤어진 연인을 가슴 깊이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연규성도 함께 작사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드라마 ’황금의 제국‘의 고수 테마곡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OST ’가슴에 새긴다‘를 리마스터링 해서 미니앨범의 가치를 높였다.

한편 연규성은 오는 9월26일 단독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규성 미니앨범 발매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연규성 첫 미니앨범, 연규성 장애딛고 일어섰구나" "연규성 첫 미니앨범, 연규성 드디어 앨범 낸다" "연규성 첫 미니앨범, 너무 기다렸다 빨리 들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