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시민의 사회참여 역량강화를 위한 평생학습 사업공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7일부터 25일까지 시민의 사회참여 역량강화를 위한 평생학습 사업‘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일자리 창출 및 기관간 연계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을 확산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고 시민의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다.이번 공모사업은 ‘취업ㆍ재취업을 위한 직업역량강화 사업’과 ‘지역사회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기관간 연계 협력사업’등 2개 분야로 구분해 실시하며 기관별로 1개 분야에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이며, 광주지역 내 평생교육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기관이면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총 사업예산은 173,000천원이며, 진흥원 등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및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광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관한 설명과 정보교류를 위해 11일 오후 2시 광주시 지방공무원교육원 108호 중강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940-0565)에게 문의하면 된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