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2015 FISU 국제학술대회’ 실사단 방문

콜게로샤 교육국장을 비롯한 FISU실사단은 호남대 박상철 기획처장을 예방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콜게로샤 교육국장을 비롯한 FISU실사단은 호남대 박상철 기획처장을 예방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U대회 기간 중 개최, 세계 최대 대학스포츠학술행사 성공 협력키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5광주하계U대회 기간 중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개최되는 ‘제 26회 대학스포츠국제연맹(FISU) 국제학술대회’(6th FISU Conference Gwangju 2015) 실시단이 21일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 일원에서 현장 실사를 실시했다. FISU 콜게로샤(Kole? Gjeloshaj) 교육국장과 한국자문위원인 홍양자 교수(한양대) 등 FISU 실사단은 광주U대회조직위 배미경 국제마케팅부장 등과 함께 이날 호남대학교를 방문해 문화스포츠파크 등 학술대회 개최 시설을 점검하고 호남대 관계자들과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FISA 실사팀과 광주U대회 조직위 관계자들을 비롯해 조현영 보건과학대학장과 스포츠레저학과 조규정, 정남주, 박순문 교수 등이 참석했다. 영어영문학과 박주경 교수의 대학 소개 및 학술대회 준비 계획에 대한 발표로 시작된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술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

콜게로샤 교육국장을 비롯한 FISU실사단은 협의회를 마친 뒤 호남대 박상철 기획처장을 예방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2015 광주U대회 기간 중인 내년 7월에 개최되는 ‘2015 FISU 컨퍼런스’는 전 세계 스포츠 학자 등 1,000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학술행사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