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직장인들 '잠자기' '술 담배'에 의존한다

직장인의 85%는 극도의 피로를 호소하는 번아웃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MBC 다큐스페셜 방송 캡처)

직장인의 85%는 극도의 피로를 호소하는 번아웃 증후군을 앓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MBC 다큐스페셜 방송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직장인들 '잠자기' '술 담배'에 의존한다

최근 번아웃 증후군에 대해 관심이 급증하면서 덩달아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에 대해 시선이 모이고 있다.번아웃 증후군이란 업무로 인한 신체와 정신의 극도한 피로감으로 인해 완전히 기력을 소신하는 상태로 수면장애, 우울증, 인지능력 저하 등의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증상으로 무기력증, 자기혐오, 직무 거부 등을 동반해 단순한 문제로 끝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취업포털 '미디어잡'은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에 대해 직장인 420명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1위는 직장인들의 34%가 꼽은 '잠자기'이다. 우리나라는 직장인들 평균 수면시간이 4~5시간으로 권장 평균 수면시간인 7~8시간 보다 부족해 많은 이들이 잠자기를 꼽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으로 2위는 술·담배 같은 기호식품(21%), 주변 친구나 지인과의 담소, 여행 및 문화생활, 운동, 쇼핑, 연애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을 접한 네티즌은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역시 잠이 보약이군",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그래서 술담배를 많이 하는구나",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운동도 정말 괜찮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