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8개 특성화고생 대상 '취업전략교육'

[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운영하는 여성 취업ㆍ취업 전문사이트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www.dream.go.kr)'가 21일부터 경기도 안산 대부고를 시작으로 광주, 포천 등 8개 지역 8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전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취업전략 교육은 도내 특성화고 취업지원실 담당자들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 주요 교육은 ▲이미지메이킹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전략 ▲직종별 면접전략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모의면접을 실시해 현장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또 교육 후에는 꿈날개의 '온라인커리어코칭서비스'와 연계해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 온라인교육과 전문커리어상담사의 1대1 취업코칭이 이뤄진다.

온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는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작성법, 회사적응하기, OA 등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특화 온라인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 용인정보고와 매향여자정보고 3학년생 500여명이 온라인교육을 수강한 뒤 1대1 취업코칭을 받았다.

꿈날개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여성 취업ㆍ창업전문 무료 경력개발 사이트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