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여성의 성공과 사랑' 주제 특강

성동구, 7일 오후 2시 김경희 희망교육개발원장 초청, '현대 여성의 성공과 사랑' 주제로 행복한 성공을 위한 특강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제19회 여성주간(7월1~7일)을 맞아 여성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에 대한 구민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여성이 즐겁게 일하는 도시, 성동'이라는 주제로 2014년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갖는다.

기념행사는 7일 오후 2시 구청 3층 대강당에서 구민, 여성단체 회원 등 구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게 된다.이날 행사에서는 김경희 희망교육개발원장을 초청, '현대 여성의 성공과 사랑'이라는 주제로 행복한 성공을 위한 특강을 들은 후 여성의 지위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한 16명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 및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여성 주간 행사

여성 주간 행사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도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내 직업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여성의 진로설계를 위한 직업카드 검사, 무료 취업상담·알선과 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해 고혈압, 당뇨, 유방암 예방 홍보와 검진, 개별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 주부속풀이 '내마음의 해장국 체험관'을 운영해 유형별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와 함께 여성안전대책 추진 일환으로 폭력예방 캠페인, 저출산 인식개선 및 건강한 가정만들기 캠페인, 착한소비자·착한사업주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