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혁신위원장 "국회의원도 청문회 수준 인사검증"

▲이준석 혁신위원장 "현직 국회의원에게도 청문회 수준 인사검증 적용"

▲이준석 혁신위원장 "현직 국회의원에게도 청문회 수준 인사검증 적용"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준석 혁신위원장 "국회의원도 청문회 수준 인사검증"

이준석 새누리당 혁신위원장이 현직 국회의원들에게도 논문표절, 이중국적 병역문제 등 엄격한 도덕성 기준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1일 이준석 위원장은 "인사검증상설기구를 신설하는 방안이 통과되면 논문표절, 부동산 투기, 이중국적, 병역 문제 등의 동일한 검증 기준을 입법부에도 요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이번에 상설인사 검증기구가 만들어지면 청문회 통과 5대 덕목이라고 했던 논문 표절, 이중국적 등에 대해 입법부에 있는 분들에게도 동일한 검증 기준을 요구하겠다"면서 "당내 내부 개혁부터 하기 위해 모든 주요 당직과 사무총장, 대변인, 현역 의원, 당협위원장 적용부터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당내 반발도 있을 것이고 검증을 통과하지 못하는 분들의 우려도 있을 것이지만 혁신위는 국민만 바라보고 갈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이준석 혁신위원장의 발언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준석 혁신위원장, 굉장히 단호하네" "이준석 혁신위원장, 깨끗한 국회만들기인가?" "이준석 혁신위원장, 취지는 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