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CSR얼라이언스, '제 1회 IT UCC' 콘테스트 개최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판교 지역 기업 사회공헌연합 판교 CSR 얼라이언스는 유용한 IT 정보 확산을 위해 우리가 만드는 IT 문화를 주제로 ‘제 1회 IT UCC 콘테스트’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소통·나눔·안전 등 우리 사회에 필요한 문화 의식 향상을 위해 IT 기술 콘텐츠 활용 정보를 확산하자는 뜻에서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게임, 또 하나의 문화 ▲생활 속 보안 문화 등 총 2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IT와 영상에 관심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자유 창작 영상물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한 뒤 해당 URL을 얼라이언스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PangyoUCC)에 올려 접수하면 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각 분야별 상금 200만원 및 상패가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네티즌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기상 총 10개팀을 별도로 선정해 얼라이언스 회원사 기프트 패키지 2종과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를 선물로 팀 전원에게 증정한다.수상팀 전원에게는 각 분야별 주관 기업인 위메이드와 안랩의 서류 전형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시상식 당일 주관 기업 사옥 투어 및 관련분야 전문가의 특강 프로그램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IT UCC 콘테스트 출품작 평가는 각 분야별 전문가와 UCC 시청자로부터 받은 ‘좋아요’ 추천 등 인터넷 평가를 합산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얼라이언스 페이스북 콘테스트 페이지(www.facebook.com/PangyoUCC)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