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R&D기술력으로 사료 매출 10조원 달성할 것"

CJ제일제당 제2회 R&D 세미나…R&D 바탕의 '첨단 사료'로 글로벌시장 적극 공략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CJ제일제당이 사료 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지난해 기준 500조원 규모인 글로벌 사료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5일 서울 중구 사옥에서 사료 사업을 주제로 '제2회 CJ제일제당 R&D 세미나'를 열고 수준 높은 R&D 경쟁력을 바탕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첨단 사료'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이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첨단사료로만 2조의 매출을 올리는 한편 사료 전체 매출 10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사료 기업 순위 10위 이내로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사료 시장의 패러다임이 높은 수준의 R&D를 바탕으로 한 '첨단 사료'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는 내용을 비롯해 글로벌 사료 시장의 현황과 전망,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료) 사업의 중장기 목표 등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특수 액상 미생물을 코팅해 가축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사료인 '밀크젠'과 가축이 내뿜는 온실 가스 물질인 메탄가스를 줄여주는 사료첨가제 'CJ_MR0145' 등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첨단 사료에 대한 발표도 이뤄졌다.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료)사업부문의 전장섭 기획관리담당 상무는 "전 세계 사료시장은 중국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크게 늘고 있는 육류 소비 등에 힘입어 최근 수년간 평균 10% 내외의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오는 2020년에는 전 세계 시장 규모가 650조원에 이르고 첨단 사료의 매출 비중이 전체 시장의 9~10%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CJ제일제당은 이미 글로벌 수준의 R&D 경쟁력을 보유했다고 자체 판단하고 고 수익을 낼 수 있는 첨단 사료 개발에 주력해 2020년까지 전체 사료 매출을 10조까지 성장시키고 글로벌 매출 비중을 90%까지 올려 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키우겠다"고 덧붙였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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