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팟캐스트 '낭만서점', 짧은 이야기 공모전

7월1일부터 한달간 접수…1등에게 문학전집 100권

낭만서점 공모전

낭만서점 공모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교보문고의 북TV 팟캐스트 '낭만서점'에서 '짧은 이야기 공모전'을 연다.

교보문고가 주최하고 출판사 열린책들의 협찬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짧은 소설 공모전으로, 낭만서점이 제시하는 첫 문장에 이어지는 이야기를 작성하면 된다. 낭만서점이 제시한 첫문장은 '서점에 가면'으로, 이 문장 이후의 상황을 자유롭게 만들어 보내면 된다. 공모전은 오는 7월1일 접수를 시작해 31일까지 한 달간 이메일(ytj@hanmail.net)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입상자는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상품으로는 1등 1명에게 열린책들 세계문학전집 100권, 2등 2명에게는 열린책들 베스트셀러 30권, 3등 3명에게는 폴 오스터 작가의 컬렉션 15권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북뉴스를 통해 연재되고, 팟캐스트 낭만서점에서 출연자들이 낭독할 예정이다.

낭만서점은 교보문고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팟캐스트로, 소설가 정이현과 문학평론가 허희가 진행을 맡아 하나의 주제와 관련된 책을 선정하여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관련 도서의 저자 및 유명인사를 초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팟캐스트와 교보문고 북뉴스 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된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