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호주에 3-2 드라마같은 역전승 "가장 먼저 16강 확정"

▲네덜란드가 호주에 3 대 2로 승리했다.(사진:MBC 중계화면 캡처)

▲네덜란드가 호주에 3 대 2로 승리했다.(사진:MBC 중계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네덜란드, 호주에 3-2 드라마같은 역전승 "가장 먼저 16강 확정"

네덜란드가 16강 진출을 확정했다.19일(한국시간) 르자리 포르투의 알레그레의 베이 라리오 스타디움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 B조 2차전 네덜란드 대 호주전이 열렸다.

이날 경기는 네덜란드는 호주를 3대2로 드라마 같은 역전승을 펼쳤다. 이로써 네덜란드는 스페인전 대승에 이어 승점 3점을 추가하며 16강에 진출했다.

네덜란드는 전반 20분 아르연 로번이 단독 드리블로 선제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이끌었다. 하지만 호주의 팀 케이힐이 1분 뒤 동점골을 만들었다. 이어 후반 9분 호주의 마일 예디냑이 페널티킥을 골로 성공시키며 경기를 이끌었다. 역전을 허용한 네덜란드는 반격에 나섰다. 후반 13분 로빈 판 페르시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이어 후반 23분 멤피스 데파이가 역전골을 터뜨려 네덜란드의 승리를 이끌었다.

네덜란드 호주전을 접한 네티즌은 "네덜란드 호주, 흥미진진했어" "네덜란드 호주, 진짜 드라마같은 승리였어" "네덜란드 호주, 스페인이랑 호주는 이제 집으로 가나" "네덜란드 호주, 이번 월드컵은 승부예측이 불가능"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