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인터넷콘텐츠학과, CEO 초청 취업특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엠아이 장일태 사장,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가 되는 길’ "  

호남대학교 인터넷콘텐츠학과(학과장 김남호)는 20일 광산캠퍼스 창조관 7층 강의실에서 호남대 가족회사인 ㈜엠아이 장일태 사장을 초청해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가 되는 길’을 주제로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기업체 CEO초청 취업특강의 일환으로 인터넷콘텐츠학과 전공강의인 ‘콘텐츠비즈니스’(담당교수 김남호) 과목과 연계해 진행됐다.  

‘2000년대 광주를 이끌어 갈 인물 10인’에 선정되기도 한 장 사장은 이날 강의에서 ㈜엠아이를 세우기까지 20년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전문가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과 과제 등을 제시했다. 특히 “도전을 하지 않으면 성공이란 없으며, 확실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사업계획서를 써보라”고 강조하고 “국내시장보다는 국외시장을 노려라”며 보다 넓은 안목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 엠아이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놀이’를 주제로 재미와 경험을 현대인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2012년에 설립된 모바일게임과 온라인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전문기업으로 중국과 일본에 자체제작 게임을 수출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엠아이 장일태 사장,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가 되는 길’ " 호남대학교 인터넷콘텐츠학과(학과장 김남호)는 20일 광산캠퍼스 창조관 7층 강의실에서 호남대 가족회사인 ㈜엠아이 장일태 사장을 초청해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가 되는 길’을 주제로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기업체 CEO초청 취업특강의 일환으로 인터넷콘텐츠학과 전공강의인 ‘콘텐츠비즈니스’(담당교수 김남호) 과목과 연계해 진행됐다. ‘2000년대 광주를 이끌어 갈 인물 10인’에 선정되기도 한 장 사장은 이날 강의에서 ㈜엠아이를 세우기까지 20년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전문가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과 과제 등을 제시했다. 특히 “도전을 하지 않으면 성공이란 없으며, 확실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사업계획서를 써보라”고 강조하고 “국내시장보다는 국외시장을 노려라”며 보다 넓은 안목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 엠아이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놀이’를 주제로 재미와 경험을 현대인들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2012년에 설립된 모바일게임과 온라인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전문기업으로 중국과 일본에 자체제작 게임을 수출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원본보기 아이콘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