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5월부터 소아 폐렴예방 무료접종

"생후 2개월부터 만 5세 미만 아동 대상으로 실시…보호자 경제적 부담 완화"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장성군 보건소가 내달 1일부터 소아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는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감염을 예방해 소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보호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2개월부터 만 5세(59개월) 이하 아동이며, 지원 대상 백신은 폐렴구균 단백결합 백신(10가, 13가) 두 종류다.

생후 2, 4, 6개월이 되면 3회 기초접종을 실시하고, 12∼15개월 즈음에 1회 추가 접종하면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예방접종은 보건소와 관할 보건지소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061-390-8334)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감염증은 소아에서 치명률이 상당히 높으므로 반드시 예방접종이 필요하다”며 “대상자들이 빠짐없이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보건소는 지난달 31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성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