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나이키 F.C. 컬렉션 출시

나이키 컬렉션

나이키 컬렉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나이키 스포츠웨어는 나이키 F.C.(NIKE F.C.)를 공개하고 이들을 기념하는 나이키 F.C. 컬렉션을 출시했다.

나이키 F.C는 특정 리그에 소속된 축구 팀이 아닌 무형의 축구 클럽으로 축구에 대한 열정, 재능 그리고 영광의 휘장을 의미한다. 나이키 F.C는 1994년 미국 캘리포니아 패서디나(Pasadena)에서 펼쳐진 역사의 현장을 통해 탄생했다. 브라질의 축구 선수호나우두, 루이스 피구, 파비오 칸나바 등이 나이키 F.C 대표적인 사례다. 컬렉션인 나이키 F.C.(NIKE F.C.) 컬렉션은N98 재킷, 글로리 티, 새러데이 재킷과 티엠포 94 스니커즈 등으로 구성됐다.

N98 재킷은 1998년 브라질 대표팀의 호나우두가 경기장에 입은 제품이다. 새로운 나이키 F.C. N98 재킷(NIKE F.C. N98 JACKET)은 이러한 상징성을 계승해 깃을 낮추고 옷 단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글로리 티(NIKE F.C. GLORY TEE)는 1994년의 결승전에서 활약한 브라질의 선수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그들의 팀에 대한 충성심을 메탈릭 소재로 표현했다.나이키 F.C. 컬렉션은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15일부터, 일부 나이키 스포츠웨어 매장을 통해 오는 29일부터 판매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