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패션 뜻 "같은 말이 더 있네?"

빈티지 패션 이청아, 찢어진 청바지 매력 돋네

빈티지 패션 이청아, 찢어진 청바지 매력 돋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빈티지 패션 뜻 "같은 말이 또 있네?"

본격적인 봄을 맞아 사람들의 의상 스타일에 변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네티즌이 빈티지 패션 뜻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빈티지 패션은 과거 시대에 유행했던 스타일의 의상을 즐겨 입는 경향이나 풍조를 뜻한다. 새옷 보다는 낡은 듯 편하고 고풍있는 분위기를 추구한다.

빈티지는 원래 '수확기의 포도' 또는 '포도주 숙성' 등을 의미한다. 숙성된 포도주처럼 편안하고 고풍스런 느낌을 주는 옷이라는 뜻에서 빈티지 패션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옛날'을 뜻하는 '앤티크', '뒤'를 뜻하는 '레트로' 등의 단어도 빈티지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빈티지 패션에는 옷 끝이 닳아 실밥이 터져 나온 바지, 구멍이 숭숭 뚫린 셔츠, 오래 입어 색이 바랜 옷 등 낡은 중고 의상이 포함된다. 헌 옷이 아니더라도 재고에 보관돼 옛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던 옷도 빈티지가 될 수 있다.빈티지 패션은 의상에 오랜 가치를 부여하는 것과 동시에, 현재의 패션 트렌드에 영감을 준다는 의의가 있다.

빈티지 패션 뜻을 접한 네티즌은 "빈티지 패션 뜻, 포도주 숙성에서 생긴 말이군" "빈티지 패션 뜻, '구제'를 말하는건가" "빈티지 패션 뜻, 오래된 옷도 유행이 될 수 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