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파, 국제 유소년 축구 클럽 IFE 공식 후원

[사진=카파 제공]

[사진=카파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스포츠 용품 브랜드 카파가 국제 유소년 축구클럽 IFE (International Football Education)와 공식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

카파는 5일 반포에 위치한 Dulwich College Seoul에서 IFE의 경영진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조인식을 진행했다. 카파는 1년 동안 IFE 클럽에 최고급 수준의 유니폼과 공 등의 물품을 지원한다.IFE는 2008년에 아일랜드 축구선수 출신인 필립 닐랜드(Philip Nieland)가 창단한 국제 유소년 축구 클럽이다. Nieland는 아일랜드 전직 프로축구 선수 출신으로, 한때 K리그의 입단을 노렸지만 십자인대 파열로 뜻을 이루지 못했다.

닐랜드는 이후 국내에서 '즐기는 축구'를 모토로 하는 IFE 축구클럽을 설립했다. 회원들에게는 승패에 집착하지 말고, 마음껏 즐기고 재미있게 축구를 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IFE는 대회에서 지더라도 분위기가 가라앉는 경우가 없다. 오히려 팀원들과 웃고 서로를 격려하면서 승리 팀보다 해맑은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카파코리아의 박창수 상무는 "틀에 박힌 훈련 방식이 아니라 어린이 회원 모두 축구를 즐기고 있다"고 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