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제17회 국토대장정 대원 모집"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동아제약은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 17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에 젊음과 패기 가득한 144명(남72명, 여72명)의 참가 대원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가능하며, 대학생 국토대장정 홈페이지(www.kukto.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은 국내외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다.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제약에서 전액 지원하고 최종 참가자는 소정의 서류심사와 컴퓨터 추첨 및 신체검사를 통해 다음달 2일 대학생 국토대장정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이번 대장정은 ‘늘 준비하는 사람이 되자’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7월1일부터 21일까지 총 20박21일간 진행된다.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 성산일출봉에서 출정식을 시작으로 목포, 정읍, 익산, 부여, 평택, 안산 등을 거쳐 제 17회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천까지 총 587.3km를 걷게 된다.

1998년 시작된 이후 올해로 17년이 된 박카스와 함께하는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젊은이들의 뜨거운 도전과 열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화코드다. 참가 대원들은 평소 느껴 볼 수 없었던 육체적 한계와 수많은 난관에 부딪치지만 끝내 두 발로 완주함으로써 세상의 어떤 고난과 역경도 이겨 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게 된다. 자신의 한계를 넘어 내면에 숨어있는 인내와 굳은 의지를 발견 하는 것이 국토대장정의 기본 취지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