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춘 다이어트…"두부를 바나나와 갈아마셨더니 11㎏ 빠져?"

▲'엄지의 제왕'서 소개된 회춘다이어트.(출처:MBN방송캡처)

▲'엄지의 제왕'서 소개된 회춘다이어트.(출처:MBN방송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회춘 다이어트 비법에 네티즌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정지행 한의사와 박상준 원장의 ‘나잇살 극복 프로젝트’가 전파를 탔다.이날 방송에서는 나잇살을 극복한 실제 사례자들이 회춘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능을 공개했다. 회춘 다이어트의 비법으로 소개된 것 중 하나가 ‘두부 셰이크’다.

두부 셰이크는 찌개용 두부 100g(4분의 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 개, 작은 바나나 두 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ml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된다.

두부는 콩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이다. 고단백 식품이면서도 칼로리와 포화지방 함유량이 낮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다.특히 두부에는 철분, 인, 칼륨, 필수 비타민 B와 E가 풍부하다. 레시틴, 이소플라본 등 악성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생리활성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또 두부에 함유된 사포닌은 지방의 합성과 흡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준다고 알려져있다.

방송에 참여한 한 45세 주부가 두부쉐이크를 통해 76.7kg에서 65.7kg으로 4주 만에 11kg를 감량하는 데 성공한 이야기도 방송을 탔다.

회춘 다이어트를 접한 네티즌은 “회춘 다이어트, 집에서 따라하기 쉬울듯” “회춘 다이어트, 두부 쉐이크 맛도 있을 듯” “회춘 다이어트, 나잇살 물러가라” “회춘 다이어트, 단백질이 핵심”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