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보, 민원발생건수 3년 만에 64% 감소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대한주택보증의 민원발생건수가 3년전에 비해 6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주택보증은 지난해 민원발생건수가 351건으로 2010년도 987건 대비 636건(64%) 줄었다고 12일 밝혔다.이에 대해 대한주택보증은 민원의 빠른 해결과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민원발생 전 단계를 민원센터에서 통합관리하고 관련부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관리하고 있는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대한주택보증은 올해도 민원 상시모니터링을 통해 민원이나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온라인업무지원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선규 사장은 “고객이 행복한 보증서비스 제공을 올해 핵심 경영과제의 하나로 정한만큼 올해를 CS관리 고도화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서비스를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고객맞춤형 행복을 지원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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