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우수기술 설명회’ 개최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신성장산업 분야인 첨단 의료기술의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아산병원은 오는 14일 동관 6층 소강당에서 우수 의료기술의 산업계 기술이전 확산을 위한 ‘제 1회 서울아산병원 우수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설명회에서 소개되는 서울아산병원의 우수 의료기술은 풍부한 임상 경험 등을 통해 연구 개발된 첨단 기술로, 임상 및 의료산업 전반에서 핵심원천기술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아산병원이 보유 중인 우수기술에 대한 논의의 장이자 임상연구 의학자들과 바이오 산업계 기술 수요자들의 만남이다. 산·학·연의 의료기술 정보교류를 통해 병원의 우수기술이 산업계 전반으로 이전 및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병원 측은 밝혔다.

특히 설명회가 실질적인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료기술 개발·투자·사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12명의 외부 자문위원을 현장으로 초빙했다. 이들은 바이오 산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술 평가 및 이전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설명회 1부에서는 김청수 아산생명과학연구원장의 환영사와 함께 ‘유망기술의 성공적인 투자전략’(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오성수 상무), ‘공동연구 성과물의 귀속과 활용방안’(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강선준 박사)의 강연이 마련된다.

이어 2부에서는 12개의 우수 의료기술이 두 그룹으로 소개된다. 1그룹에서는 콜키친 유도체를 이용한 면역억제제(서울아산병원 외과 한덕종 교수) ▲자가팽창 구조를 활용한 새로운 혈관 문합 기구(〃 간담도췌외과 김송철 교수) 등 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2그룹에서는 ▲방사선이 조사된 폐암조직의 표적 펩타이드 및 ▲새로운 폐암 표적 펩타이드(〃 방사선종양학과 최은경 교수) 등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하는 이덕희 서울아산병원 R&D사업화실 실장(영상의학과 교수)은 “이번 우수기술 설명회는 단순히 특허를 소개하는 자리가 아닌 의료기술을 공유 및 발전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자리인 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울아산병원이 보유 중인 우수 의료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나아가 병원의 임상 경험을 통한 의료기술을 바이오 산업계의 연구 개발과도 긴밀히 연계시켜 한국형 첨단 의료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데 힘쓰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참가 신청방법은 신청서 작성 후 팩스(02-3010-4182) 및 이메일 (sisisin@amc.seoul.kr)로 송부하면 된다.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