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 새 회장에 최동수씨

6일 정기총회서 임원진 선출 및 2014년도 사업 승인…“여성인재 찾고 키워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힘 모으자”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충남여성단체협의회 새 회장에 최동수(64·여) 씨가 선출됐다.

6일 충남도에 따르면 이날 내포에 있는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제31차 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때 최 씨가 협의회장에 단독 출마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충남 금산출신으로 한국부인회 충남도지부 회장을 맡고 있는 최 신임 회장은 여성단체협의회의 여러 활동에 앞장서 회원들 사이에서 신망이 두텁다.
?
최 회장은 “훌륭한 선배들이 이룩해온 업적을 바탕으로 충남여성단체협의회를 끌어갈 것”이라며 “여성인재를 찾아내고 키워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여성들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총회에서 올해 주요 사업으로 ▲아동·여성폭력 근절 캠페인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충청남도 여성대회(여성주간 기념식, 충남여성한마음대회) ▲학교폭력 및 자살방지대책 토론회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승인했다.
?
한편 충남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2014 지방선거’에 대비한 글로벌 여성리더십 아카데미 및 심포지엄 ‘2014 지방자치 여성의 힘으로!’를 비롯해 사랑의 쌀 나누기 운동,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토론회,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운동,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등을 펼쳤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