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대상]해태제과, '예술가적 지수 경영' 통해 맛·즐거움 선사

식품부문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해태제과는 창조와 예술성을 기본으로 한 'AQ(예술가적 지수)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과자와 예술의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과 행복을 전달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맛을 넘어 '아름다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과자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단순히 먹는 과자를 넘어 인간의 다섯 가지 감각에 어필하는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과자를 만들기 위한 AQ경영은 고객들에게 즐거운 소비경험을 줄 뿐 아니라 고객의 감성욕구에 부응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해태제과의 AQ경영은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음악, 미술, 공연 등 각 예술분야의 전문작가가 참여하고 있다.

작가와 그들의 작품에 내재된 감성에너지를 통해 신제품의 디자인부터 디스플레이,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영감을 불어넣어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회사와 임직원 그리고 고객이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취지에서다
.
해태제과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과자는 고객에게 맛을 넘어, '꿈과 행복'을 제공하는 과자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