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피부 마사지,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

▲ 셀프 피부 마사지

▲ 셀프 피부 마사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셀프 피부 마사지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의 수분 부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셀프 피부 마사지법'에 대한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들 글쓴이에 따르면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기 위해서는 눈 밑의 모세혈관을 자극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방법이 있다. 기미, 주근깨가 생기는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탓인데 이 같은 셀프마사지를 하면 기미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 탱탱한 볼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양 엄지와 검지로 볼 살을 꼬집듯이 잡고 귀 쪽으로 끌어 올린다음에 볼 바깥쪽 아래의 턱과 귀가 만나는 지점(하관)을 양 검지와 중지로 지압하면 된다.

'균일한 피부 톤을 유지하려면 두 손을 가볍게 말아 주먹을 쥔 후, 턱과 턱 끝, 입가를 4번씩 가로 방향으로 흔든다. 이후 코끝, 광대, 관자놀이, 눈썹, 이마 중앙 순으로 4번씩 가로 방향으로 흔들면 된다. 셀프 피부 마사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셀프 피부 마사지 중에 눈 커지는 마사지는 없나요?", "셀프 피부 마사지, 시간 날 때마다 하면 도움이 되겠어요", "셀프 피부 마사지, 돈 내는 마사지는 값이 너무 비싼데 잘 됐어요 "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