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문화정보도서관, 내년 겨울독서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선강]

내달 3일까지 초등학교 2~3학년 40명 선착순 모집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가 내년 겨울 독서교실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남구 문화정보도서관은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생활화와 독서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 2014년 겨울 독서교실 운영과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4년 겨울 독서교실은 ‘책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내년 1월 6일부터 10일까지 운영된다. 독서교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2~3학년생 40명이며, 도서관 사서 및 외부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관련 도서를 읽고 정보 활용 교육과 글쓰기, 북아트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하게 된다.

또 도전 독서 골든벨과 체험학습 북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특히 겨울 독서교실을 수료한 학생 가운데 참여 태도와 출석률, 독서량, 표현력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되며 운영기간 내 빠짐없이 참석한 어린이에게는 겨울독서교실 수료증이 주어진다.

남구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독서활동과 체험을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