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러스 만드는 법 "생각보다 간단하네"

츄러스 만드는 법 "생각보다 간단하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츄러스 만드는 법'이 공개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 츄러스 만드는 법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츄러스는 놀이동산과 영화관 등에서 볼 수 있는 도넛처럼 튀겨 만든 빵이다. 츄러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4인분 기준으로 강력분 75g과 설탕10g, 계피가루 약간, 우유 75㎖, 버터 10g, 달걀50g, 튀김용 기름 등이 필요하다.

먼저 냄비에 우유와 버터, 설탕, 소금을 함께 넣고 끓인다. 끓어오르기 전에 체에 거른 밀가루와 계핏가루를 냄비에 넣고 섞어 준 후 눌러 붙지 않도록 주의하며 1분 정도 볶는다.

미리 준비한 우묵한 그릇에 볶아진 반죽을 넣고 달걀 푼 것을 여러 차례 나눠 넣는다. 반죽과 달걀이 겉돌지 않도록 섞어 한 덩어리로 만든다.160℃의 온도로 끓인 기름에 반죽을 천천히 떨어뜨려 4~5분 정도 노릇하게 익힌 후 설탕을 묻히면 완성이다. 설탕을 묻힐 때 취향에 따라 계핏가루를 섞어도 좋다.

츄러스 만드는 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츄러스 만드는 법, 아이 간식으로 좋아요", "츄러스 만드는 법, 한번 만들어 봐야지", "츄러스 만드는 법, 생각보다 간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