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건강한 스마트미디어 활용 가이드북 배포'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전국 유·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동계방학 기간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건강한 스마트미디어 활용 가이드북'을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스마트폰 중독의 취약시기인 겨울방학에 대비해 유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 사용 조절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4주차 자기관리용 노트다.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의 대상별 맞춤형 3종으로 스스로 목적에 맞게 실천 목표를 세우고 사용조절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또한 스마트폰 중독예방을 위한 대상별 가이드라인과 중독 위험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중독대응센터(상담대표전화 1599-0075) 안내 등 관련 정보도 함께 수록해 학부모 및 청소년들이 손쉽게 상담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북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대응센터 홈페이지(iapc.or.kr)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장광수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은 "스마트폰을 떠나서 생활하기 힘든 우리 아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절능력을 기르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며 "가이드북이 불필요한 스마트폰의 습관적 사용을 조절하는데 유용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