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2013 한국 마케팅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비맥주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선정한 '2013 한국의 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마케팅대상은 국내 민간 마케팅 전문가들의 모임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올 한해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혁신적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국내 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모범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오비맥주가 청량감을 내세운 젊음의 대표 브랜드 카스를 앞세운 메가브랜드 전략으로 국내 맥주시장 선진화에 기여하고 옛 OB 브랜드를 OB 골든라거로 재탄생 시켜 성공적인 부활을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날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된 송현석 마케팅 전무도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에 프로야구 선수통합점수제인 카스 포인트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 카스를 젊음의 대표 맥주이자 대한민국 1등 브랜드로 성장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부사장은 "카스와 OB, 프리미엄 등 삼각편대 전략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마케팅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무엇보다 뜻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 창조를 실현하는 마케팅을 통해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1등 맥주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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