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 행복운동회 개최

 장흥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 행복운동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다문화, 조손가정 아동과 가족 한마당 잔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위스타트 아동행복마을(운영위원장 곽태수)은 최근 대덕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관산, 대덕, 회진지역의 다문화, 조손가정 아동과 가족을 위한 행복운동회를 개최햇다. 이날 운동회는 위스타트 어린이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난타, 댄스 등 재능을 가족에게 선보이며, 협동심과 배려심 그리고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배운 한마당 잔치로 진행됐다.

그리고, 이날 선보인 댄스 공연팀은 위스타트 운영센터가 특기적성 강사들이 기피하는 취약지역으로 우리은행 '우리사랑지원' 프로그램공모 후원금으로 대덕중학생과 1:1멘토·멘티로 준비한 공연으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특히, 대덕읍 할아버지 할머니(김상집 단장 외 29명)들께서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행복운동회에서 발휘하여 자연스럽게 노소가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되었다. 또한, 그동안 위스타트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후원을 해주신 홍세곤(남양목재 대표), 김장규(장흥전기 대표)님께 위스타트 운영위원회에서 감사패를 전달하고, 홍세곤님과 윤민하(대덕읍 청년회장)님의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 나눔으로 한층 더 훈훈해진 위스타트 행복운동회는 가족기능 강화와 올바른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