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생활도자기 싸게 사세요" 기획전 마련


[이천=이영규 기자]생활 도자기와 작품 도자기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그릇전'이 열린다.

한국도자재단은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 일환으로 11월1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여주 도자세상에서 '제2회 산더미 우리 그릇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여주 도자세상만의 특별 판매전인 '산더미 우리 그릇전'은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좋은 품질의 생활 도자기와 작품 도자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고, 작가들에게는 대중들과 좀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000원부터 3만원대까지 전국에서 생산된 다양한 생활 도자상품 및 작가 작품이 판매된다. 또 기획 상품과 주방용품이 초특가에 판매되고, 구매고객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한국도자재단은 이외 이외에도 여주 반달미술관에서 특별기획전 '일곱가지 만찬'을 준비한다. 이번 행사는 '릴레이 강연'과 '노천가마 이벤트', '풍경만들기 체험', '물레시연', '컵 전사 체험', '열린 무대' 등의 교육체험이벤트가 다양하게 펼쳐진다.특히 전시 참여 작가가 직접 선보이는 '릴레이 강연'은 반달 미술관의 모든 관람객이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강연은 11월 9일 도예가 여경란의 '도자인형만들기', 10일 전통염색연구가 한신희의 한국전통염색 강연과 함께 '스카프 염색 체험'이 각각 진행된다.

'2013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이천 세라피아, 여주 도자세상,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11월 17일까지 개최되며, 여주 도자세상에서는 생활도자특별전 '일곱가지 만찬', 노르웨이 국가초청전 '패러다임', '세라믹스 리빙 오브제 공모전'등 다양한 생활 도자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