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1000만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체결

여수시 1000만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여수시, 한국여행사연합회와 관광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시가 올해 1000만 명 관광객 유치 달성을 위한 전면적인 관광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28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여행사연합(KRTAA)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이날 협약식을 갖고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 협조키로 약속했다.

세부적으로는 여수 관광상품 활성화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관광객 유치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더불어 양 측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과 각종 개발활동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여수시의 행·재정적 지원책을 약속했다.김충석 여수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속가능한 1000만 명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우수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협조와 상생발전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여수의 맛과 멋, 얼이 살아 숨 쉬는 차별화 된 상품개발에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통해 갖춰진 SOC와 관광 인프라, 높아진 인지도와 국내·외 문화예술행사, 각종 체육대회와 동·하계 전지훈련, 국내·외 워크샵, 세미나, 사도·낭도, 상·하화도, 여자도, 금오도 비렁길 등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