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013년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박선강]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의료급여업무 평가서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가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보건복지부 주관 ‘2013년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동구는 의료급여관리사가 지속적인 의료급여사업 안내 및 맞춤형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 고위험군 사례관리 대상자 116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료이용 및 의약품 오·남용 방지 등 합리적 의료이용을 도모해 약 3억3000만원의 재정을 절감했다.

또 장기입원 사례관리 대상자들을 1:1 상담을 실시하고 대상자의 재활능력 향상을 위해 입원치료보다는 사회복지시설로 전원토록 해 의료급여수급권자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사업 재정 안정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기도 했다.노희용 동구청장은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관련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의료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대상자의 건강상태에 맞는 적정 의료이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내달 14일 충남 예산군에서 실시되는 2013년 전국 시군구 의료급여업무 평가대회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